본문 바로가기

꿀꿀 먹거리 파일/음식점 후기

[종로/종로3가] 5대를 이은 순대국맛집 :: 계경순대국

 

 

종로3가역 부근에 위치한 계경순대국을 다녀왔습니다.

계경순대국 종로3가점입니다. 5번출구쪽에서 제일 가깝다고 합니다!!

국밥종류를 먹고 싶어서 거리 왔다갔다 하다 발견한 계경순대국~

 

 

사진에서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5대를 이은 순대국집이라고 하여 엄청 기대했어요. ㅋㅋㅋ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순대국과 라면순대국 하나씩 주문했어요.

순대국 뿐만 아니라 국밥종류와 안주삼을만한 메뉴들이 많더라구용~

 

 

순대국은 취향에 따라 보통, 순대만, 고기만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장 잘 못드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인 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나오는 배추김치와 깍두기~ 새우젓!

김치가 둘 다 되게 맛있어요. 배추김치도 맛있고 깍두기도 맛있고!!

김치가 맛있으니 순대국도 더 기대가 됩니다.

 

 

쨔쟌~~ 계경순대국은 특이하게도 다데기가 처음부터 올라가 있더라구요!

계경만의 특제다데기로 한방재료를 달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먹기전 다데기를 빼셔도 되는데 그럼 새우젓이나 소금으로 간을 하셔야  할 거에요.

저는 다데기 그대로 풀고 먹어보니 간이 딱 맞더라구요.

들깨가루랑 새우젓은 취향껏 넣고~

 

 

짝꿍은 원래 다데기를 별로 안좋아해서 빼고 먹었더니 간이 잘 안맞아서 소금을 따로 넣었어요.

그러다 결국 다데기 넣어 먹었는데 다데기 넣은게 맛있대요. ㅋㅋㅋ

 

 

 

면은 다 먹고 찍어서 안보이지만... 면도 적당히 들어있고 건더기도 꽤 들어있어 좋았어요.

 

 

순대도 쫄깃하고 맛잇었습니다.

 

***

 

만족스러운 계경순대국이였습니다~

가격도 저렴한편이고(요즘 순대국 기본 7천원인데 계경 기본은 6천원) 맛도 좋았어요.

다데기가 기본으로 들어가있어서 특이하다고 생각했는데, 진한 국물에 매콤한 다데기가 풀리니

그냥 하얀 국물과는 또 다르게 맛있었어요. 김치도 깍두기, 배추김치 둘 다 맛있었습니다.

종로 순대국집으로 계경순대국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