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꿀 먹거리 파일/음식점 후기

[신설동] 76년 전통의 설렁탕 맛집 :: 옥천옥 설렁탕

 

기막힌 설렁탕 집을 하나 발견했어요!!!!

신설동 9번출구로 나오면 보이는 오른쪽 골목으로 쭉 들어가면 나오는 옥천옥 설렁탕입니다.

사실은 이 날 왕십리 걸작떡볶이 먹으러 가던 길이였는데 하필 휴일이라서.....ㅜㅜ!!

뭘 먹을까 하다가 76년 전통음식점이라는 글귀가 눈에 띈 옥천옥설렁탕으로 가게 됐어요.

 

 

76년 전통의 설렁탕 전문이라니 ㅋㅋㅋㅋㅋ 엄청 기대됐어요.

약간 주택개조해놓은 것 같은 느낌이였어요!!

현수막과 가게 외관부터 뭔가 맛집냄새 폴폴~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안이 생각보다 넓더라구요. 의자도 있고 그냥 바닥에 앉아 먹을 수도 있어용.

들어가자마자 북적북적하더라구요~~ 저는 좌식으로 고고

 

 

메뉴판이에요!! 설렁탕 전문이니까 설렁탕이 좋을 것 같아 설렁탕 두개 시켰답니다!

하나는 보통, 하나는 특으로~ 아, 국수사리는 사전주문해야 돼요! (국수사리 무료)

국수사리 있는 설렁탕 집을 너무 오랜만에 봐서 기쁘더라구여ㅠㅠ 국수사리 당연히 추가했어요.

 

쌀, 깍두기, 고춧가루, 마늘 국내산 / 배추김치 : 1등급 중국산 

1등급 중국산이라니,, 중국산이라도 뭔가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ㅋㅋㅋ

 

 

티비에도 많이 소개 됐나보더라구요.

 

 

 

그리고 등장한 설렁탕!!!! 배추김치랑 깍두기도 넘 맛있어 보이죠 ㅠㅠ

(배추김치랑 깍두기 둘 다 맛있습니다ㅋㅋㅋㅋ김치도 많이 먹었어요.)

간장은 고기 찍어먹는 용도에요!

 

 

쓸데없지만 먹기 전 궁금해서 특과 보통 고기를 비교해봤어요.ㅋㅋㅋㅋ

확실히 차이가 나죠??? 4000원 차이인데 이만하면 특먹을만 한듯요.(보통 8000원, 특 12000원)

 

 

특이 훨씬 많긴하지만 보통도 고기가 꽤 많이 들어있더라구요.

다른 설렁탕집들에 비교하면 많이 들어있는 편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고기의 질이...bbb 진짜 맛있어요. 쫀득쫀득하고 부드러워요!

 

 

보니까 다시 먹고 싶어지네요.

왠만하면 건더기만 먹고 국물 남기는 편인데 넘 맛있어서 국물까지 다 클리어했습니다. ㅎㅎㅎㅎ

 

 

***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설렁탕 맛집으로 꼽고 싶어요. 개인적으로 먹어본 설렁탕 중 갑이였네요.

일단 국수사리 너무 좋고 ㅠㅠ(은근 국수사리 하는 설렁탕집이 많지 않더라구요.) 국물은 말할 것도 없어용bb

국수사리는 무료구요 (단, 사전주문해야함), 밥사리도 무료입니다. 너무 맛있어서 추가할 수 밖에 없을거에요.

진하고... 그리고 갑은 고기입니다. 고기질이 너무 좋아요. 부들부들 쫀득쫀득~ 간장 찍어먹으면 더 맛있어요!!

그리고 맛집답게 김치맛도 빠지지 않습니다. ㅎㅎㅎ 깍두기랑 배추김치 둘다 짱 맛있었어요.

왠지 동네분들은 다 아실 것 같지만... 신설동맛집으로 강추합니다!!

설렁탕 좋아하시는분들도 꼭 들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