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꿀 먹거리 파일/음식점 후기

[남영역/숙대입구] 셀프로 끓여먹는 :: 백종원 라면제작소

 

너~~~무 궁금했었던 백종원 라면제작소를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남영역 1번출구에서 5분도 안걸리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셀프라면제작소는 더본코리아에서 현재 시범운영중인 테스트매장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 지점이 남영역에 하나밖에 없어용 ㅠㅠ

라면먹으러 남영까지 가기 거리가 애매해서... 미루고 미뤘었는데 드디어!!ㅎㅎ

 

 

가기전 찾아본 것 과 같이 엄청 크지는 않아요!

인덕션기준으로 대략 20석정도 됐던 것 같아요~

 

 

전 엠브로님 영상으로 처음 라면제작소를 알게 됐는데용~

라면이 특별한 음식은 아니지만 원하는 토핑을 내맘대로 저렴하게 넣을 수 있다는게 매력적이어서...

여기까지 오게 됐네요... 끄항항

 

 

셀프라면제작소 이름답게 내라면은 내맘대로라는 문구가 적혀있어요!!ㅋㅋㅋ

 

 

 

 

먼저 라면을 선택하고 그 다음 추가할 토핑을 선택한 뒤~ 라면과 토핑이 나오면 인덕션으로 조리하시면 됩니다.

 

라면은 크게 총 네 종류가 있는데요~

기본라면, 기본라면(매운맛), 사골라면 세가지는백종원 라면제작소에서 제작한 다데기와 소스로 국물을 내는 라면들이구요.

((이 라면들은 봉지라면과 달리 기본으로 제공되는 토핑이 있어요.))

(기본라면 기본토핑 : 파/양파/당근, 매운기본라면 기본토핑 : 숙주/대파, 사골라면 기본토핑 : 대파)

봉지라면특제소스없이 본라면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라면들이에요.

아직 시험운영이라 그런가 라면은 현재 안성탕면, 신라면, 진라면 세종류만 준비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보시는 것과 같이 토핑이 참 저렴하죠~~ㅠㅠ 종류도 너무 많고 저렴해서 고르기가 힘들더라구요...

맛있어보이는게 너무 많아서 다 넣고 싶은데 너무 많이 넣으면 과유불급일 것 같고 ㅠㅠ

 

  

 

그럴 땐 토핑 추천조합을 보시면 조금 고르기 편해지실 거에요....!!

십분을 고민하다가 토핑추천조합의 부대찌개 조합을 참고해서 주문했어요 ㅋㅋㅋㅋㅋ

라면은 셀프라면제작소만의 양념이 궁금해 매운라면으로!!

 

 

시키고 기다리다 발견한 원산지 표시판!!!! 우삼겹빼고 다 국내산 ㅠㅠ

심지어 김치도 국내산이에여~~

 

 

매운 기본라면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숙주와 대파 토핑 외에

제가 시킨 토핑은 햄, 물만두, 우삼겹, 치즈~

그리고 막상시키니 적은 것 같아 추가로 떡(10개)도 추가해먹었어욬ㅋㅋㅋㅋ

 

((김치는 기본으로 제공되나, 부족할 시엔 리필이 아니라 추가주문해야돼요!

그치만 김치 많이 먹는 분들 아니면 라면하나먹는데는 딱 좋은 양일거에용))

 

 

 

냄비를 올린 후 인덕션을 켜고 물이 팔팔 끓으면~

토핑과 면을 넣어주세요!!!

 

익은 것 같음 불을 줄이거나 끄고 조금씩 먹음 됩니다용!!!

먹느라 정신없어서 완성된 사진을 못찌금ㅠㅠㅠㅠ 맛있었어요.ㅠㅠ

 

 

***

 

토핑 몇개 추가한다고 라면이 엄청 특별한 음식이 되는 것도 아니고

맛도 각자가 원하는 토핑 넣고 원하는대로 끓여먹는거니까 딱 말할 순 없지만 전 넘 만족스러웠어요!!

라면 가격도 저렴한데다~ 토핑도 싸구 종류도 많고ㅠㅠ 인덕션에 직접 끓여먹는 것 까지 참 좋았어요.

저렴하다고 막 골라넣다보면 생각보다 꽤 나오지만ㅋㅋㅋㅋㅋㅋ 토핑을 골라서 넣는게 넘 좋더라구용ㅎㅎ

라면먹으려고 남영역까지 굳이 갈 일은 없을 것 같지만(1시간거리..) 가까운데 지점 생기면 자주 갈듯!!!!

얼른 시험운영 끝나서 지점 많이많이 생기면 좋겠어요ㅠㅠㅠㅠ

 

 

+)) 마지막으로 저와 짝꿍이 먹었던 라면과 토핑에 대한 후기

매운라면은 생각보다 안매웠어요. 그냥 신라면 정도?

기본으로 숙주랑 파가 들어있어 개운한 맛이 들었고 첨엔 약간 심심한 듯했지만 끓이다보면 딱 좋아짐!

but, 매운라면과 치즈조합은 그닥 좋진 못한 것 같아여ㅠㅠ 시원한 국물에 치즈... 이 조합은 비추합니다.

햄토핑 짱추천, 우삼겹 짱추천, 떡사리 추천, 후라이토핑 추천, 돼지고기 토핑도 맛있었음 추천!

갠적으로 물만두는 비추!(생각보다 맛있는 만두가 아녔어용)

 

그럼 진짜 끗-11